티스토리 뷰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정보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전북 부안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명소들로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부안 외에도 부안 인근 지역별 명소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내소사

첫 번째는 내소사입니다. 위치는 전북 부안군 진서면 내소사로 243입니다.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4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주차장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3월이면 벚꽃이 만개하는 곳이고 지금 이맘때에 가도 여전히 피어있는 봄꽃 구경하기 좋습니다. 일주문에서 천왕문까지 가는 거리에 전나무숲이 이루어져 있으니 이 길도 꼭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이길은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됐습니다. 내소사는 백제 무왕 시절에 창건된 고찰입니다. 임진왜란때 많은 부분 소실됐지만 계속된 복구로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습니다.

 

2. 곰소염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곰소염전입니다. 위치는 전북 부안군 진서면 염전길 18입니다. 이곳은 천일염 생산지입니다.

다른 천일염 생산지에서 나오는 소금보다 부안에서 생산되는 염전이 미네랄이 더 많이 나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앞에서 알려드린 내소사 인근에 있으니 가게 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맑은 지금 이맘때에 간다면 염전 만드는 과정도 볼 수 있습니다.

 

3. 휘목 미술관

세 번째는 휘목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전북 부안군 진서면 운호길 10입니다. 이곳은 갤러리도 있고 조각 공원도 있는 곳입니다. 또한 바로 옆에 조용한 카페도 있으니 카페에서 따뜻한 차 마시면서 힐링하기도 좋습니다. 휘목 미술관은 멀리서부터 큼지막한 벽화가 보입니다.

그래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 폐교가 됐던 학교를 현재의 미술관으로 변경한 곳입니다. 아트카페에서는 추억의 올드 팝송도 들을 수 있으니 아트 카페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채석강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채석강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입니다. 채석강은 서해안의 유명 일몰로도 유명하니 1박 이상 한다면 저녁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다양한 기암 괴석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채석강 주변으로는 맛집도 꽤 많이 있으니 식사 시간 된다면 인근 식당으로 바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예로 생선구이나 조개탕, 새우장 등 다양한 메뉴가 푸짐하게 나옵니다.

 

5. 곰소 젓갈단지

다섯번째는 곰소 젓갈단지입니다. 부안은 염전과 젓갈로 잘 알려진 지역입니다. 부안의 곰소 젓갈단지는 전국의 3대 젓갈 시장 안에 손 꼽히는 곳입니다.

이곳 젓갈단지는 워낙 생산량이 많아서 젓갈단지 초입에 들어선 순간부터 여기저기 다양한 젓갈 가게를 볼 수 있습니다. 가격도 다른 곳보다 조금 더 저렴합니다. 가볍게 맛 보면서 맛있는 젓갈 있다면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6. 일마레 베이커리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일마레 베이커리입니다. 테라스에서 오션뷰를 즐기면서 맛있는 베이커리를 먹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유행하고 있는 소금빵도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현지인들도 자주 다녀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오후에 늦게 가면 소금빵이 전부 다 판매완료인 경우가 꽤 있으니 이왕이면 일찍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테라스에 나가면 외부 인테리어도 잘 되어 있고 위에 차양막이 쳐져있어서 햇빛도 가려집니다.

 

7. 부안 역사 문화관

일곱번째는 부안역사 문화관입니다. 위치는 전북 부안군 부안읍 당산로 90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항상 월요일은 휴관이므로 월요일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국가등록문화재가 지정된 문화관입니다.

과거 일제강점기 시절의 시대상을 제대로 알 수 있는 전시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부안의 옛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이 그대로 나와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 변산 마실길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변산 마실길입니다. 위치는 전북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275-10입니다. 이곳은 샤스타와 데이지 군락지로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새만금 홍보관 인근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지금 이맘때에만 볼 수 있는 봄꽃을 이곳에 가면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채석강과도 10분 정도 거리밖에 되지 않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해도 됩니다. 일몰 명소로도 익히 유명하므로 시간에 맞춰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해식 동굴

아홉번째는 해식 동굴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입니다. 부안의 해안동굴은 앞에서 알려드린 채석강에 있습니다. 채석강 가게 됐을 때 해식동굴을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해식 동굴의 특징은 동굴이 한 곳만 있는 게 아니라 여러곳에 다양하게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 sns에서 해식 동굴 핫한 포토존 동굴이 있는데 그 동굴 위치를 찾아서 사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해식 동굴은 물이 차오를 때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아래의 해식동굴 물이 빠진 시간대를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0. 적벽강 수성당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적벽강 수성당입니다. 위치는 전북 부안군 변산면 적벽강길 54입니다. 유채꽃의 향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지금 가면 여기저기 피어있는 노란꽃의 향연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적벽강이 바로 앞에 보여서 힐링하기도 좋습니다.

이곳은 옛부터 수성할머니 전설이 내려져오는 곳입니다. 옛부터 이곳에서 물고기를 잡고 오는 어부들을 보호해준다는 전설이 내려옵니다. 항상 봄 축제도 이 부근에서 진행되므로 적벽강 수성당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부안 외에도 전북 인근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 최신

 

 

🔎전북 인근 맛집 추천 베스트 10 

 

댓글